본문 바로가기
시슐랭/3스타

티쏘 젠틀맨 오토 파워매틱80 실리시움 설명 리뷰

by 류워치 2021. 7. 30.

안녕하세요 시슐랭가이드의 류워치 입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젠틀맨이라면 깔끔하고 매너있는 신사의 이미지를 생각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가격대비 성능하면 빠질 수 없는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로 오랜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검증 받고 사랑 받아온 기성비의 스위스 시계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 브랜드가 젠틀맨이라는 타이틀로 시계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름부터 젠틀맨인 오늘 포스팅할 시계 티쏘 젠틀맨 파워매틱80 실리시움 T127.407.11.051.00 입니다.

티쏘의 베스트셀러 모델을 두가지 선택하자면
르로끌과 젠틀맨일 겁니다.
https://watchguide.tistory.com/m/4

르로끌은 위 링크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엔틱하고 클래식함의 대명사인 르로끌과 좀 더 현대적이며
세련된 디자인의 젠틀맨 모델은
다소 저렴한 가격과 성능으로 구매자들의 선택지를 만족시키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포멀하지도 않아서
정장에도 잘 어울리고 일반 평상복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 시계는 복장과 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아 어느자리에서든지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올라운더의 시계입니다.

케이스 40mm 의 사이즈에 두께는 11.5mm로 수치로 나타나는 사이즈보다 상당히 얇게 느껴집니다.
얇은두께는 손목에 밀착되어 사용자의 손목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무브는 스와치 그룹만의 eta2824 베이스의 파워리저브가 두배 가까이 늘어난 파워매틱80 무브로
파워리저브가 80시간으로 이는 엄청난 수치 입니다.
오토매틱시계의 가장 큰 단점은 착용하지 않거나 핸드와인딩을 통한 동력을 가하지 않으면 멈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평일에 주로 착용한 뒤 주말에는 착용하지 않고 다시 평일에 착용하려고 보면 대부분의 시계들은 멈춘 상태로 다시 시간을 맞춰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파워리저브가 80시간이라면 3일이 지나도 시계는 작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비싼 고급시계들에 사용되는 실리시움 실리콘의 사용으로 파워리저브 증가와 내자성, 중력 영향에 강해 정확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빛 반사 방지 코팅되어 이런 사진이 나옵니다.

빛 반사 방지된 사파이어글라스를 사용하고 방수가 100m 10기압이여서 일상생활에 무척 용이하게 만들어졌습니다.
글라스의 흠집은 시계 사용에 큰 하자가 되고 방수가 되지 않는 시계는 여러 주의할 점이 많은데 이를 무시하는 위의 스펙는 실사용에 굉장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제거 시계 입문하시면서 기계식 시계가 두려우신 분들에게 정말 강력하게추천드리는 시계 입니다.
뛰어난 성능으로 기계식 시계에 대해 일상생활에서 크게 조심해야 할 부담이 적고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복장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다소 자유로운 포지션으로 착용 가능하기 때문에 실사용으로 시계 입문하시기에는 이보다 좋은 시계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 류워치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세요